★ Billy의 해외여행 Foreign Tour

봄의 키타큐슈 여행(5) 2019 4 9-11 (명반온천, 유후인 킨린코호수, 유후인 민예촌)

Billy Soh 雲 響 2019. 10. 11. 13:11

명반온천(유노하나 재배지)

명반온천은 온천의 꽃이라하는 '유노하나' 재배지이다. 유노하나는 유황을 이컫는 말이다. 명반온천은 이 유황의 재배지로서 어떻게 유황이 만들어지는지 그 과정을 보여주는 곳이다. 300년전 에도시대부터 사용해왔던 전통적인 채취방법을 보존해오고 있으며 중요 민속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유황을 채취하여 입욕재로 만들어 판매도 하고 있다. 내부는 공원처럼 조성되어 있으며 노천욕 가족탕 등을 즐길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온천 성분이 응고되어 이렇게 유황이 생겨나기 시작하는 것이다.










~~~~~~~~~~~~~~~~~~~~~~~~~~~~~~~~~~~~~~~~~~~~~~~~~~~~~~~~~~~~~~~~


유후인 킨린코 호수

킨린코는 샇으로 둘러쌓인 호수이다.'킨린코'는 호수에 사는 잉어가 물 위로 뛰어 오를때 석양빛으로 인해 비늘이 금빛으로 보인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따뜻한 온천수와 지하수가 함께 흐르는 곳이어서 물안개가 피어 오른다. 그 모습은 신비로움 그 자체이며 호수의 아름다움을 더해 준다. 물 속이 훤히 보일 정도로 맑은 물이 솟아나고 있다. 새벽과 아침에 가면 물안개를 더 잘 볼 수 있다. 규모가 크지 않아 호수 주변을 도는데 약 10분 정도 걸린다.